Part.4
가정환경이 벌린 격차 4-4. 무너진 일상
"밤에 잠을 자지 않아서 낮에 출석을 제대로 못 했어요"
"아침부터 줌 수업 할 때는 게임하고 자기 전까지 게임을 새벽 2시까지 했어요"
세이브더칠드런·헝겊원숭이운동본부(2023).
유엔에 보내는 아동보고서 캠프
유엔에 보내는 아동보고서 캠프
돌봄에서 생긴 공백은 일상의 무너짐으로 나타났습니다.
원격 수업 때 도움을 받기 어려운 아이들은 수업 시간에 게임을 하거나 잠을 자며 시간을 ‘때워야’ 했습니다.
원격 수업 때 도움을 받기 어려운 아이들은 수업 시간에 게임을 하거나 잠을 자며 시간을 ‘때워야’ 했습니다.
세이브더칠드런·헝겊원숭이운동본부(2023).
유엔에 보내는 아동보고서 캠프
유엔에 보내는 아동보고서 캠프
코로나 이전
![](https://childrenreport.sc.or.kr/wp-content/uploads/2024/02/시계1-1.png)
코로나 이후
![](https://childrenreport.sc.or.kr/wp-content/uploads/2023/12/시계1-2.png)
잠을 자야 할 시간에 게임을 하고 못 채운 잠은 수업 시간에 채웠습니다.
홀로 집 안에서 생활하며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한 아이들의 일상 풍경은 이렇게 달라져갔습니다.
홀로 집 안에서 생활하며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한 아이들의 일상 풍경은 이렇게 달라져갔습니다.
세이브더칠드런·헝겊원숭이운동본부(2023).
유엔에 보내는 아동보고서 캠프
유엔에 보내는 아동보고서 캠프
코로나 이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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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 이후
![](https://childrenreport.sc.or.kr/wp-content/uploads/2023/12/시계2-2.png)
수업 시간이 무너지자 다른 일상도 도미노처럼 영향을 받았습니다.
친구들과 뛰어 놀던 시간은 컴퓨터 게임과 핸드폰 하기, TV 보기로 대체되었습니다.
친구들과 뛰어 놀던 시간은 컴퓨터 게임과 핸드폰 하기, TV 보기로 대체되었습니다.